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핸들이 없는 자동차? 자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4. 05:32

    >


    2002년에 개봉한 영화 마이 당싱리티레포ー토에서는 핸들이 없는 자동차가 나 오프 라이다. 정확하게 스토리하면 핸들이 아닌 스티어링 휠인데 스티어링 할 일이 없는 무제동차가 상용화되고, 정스토리로 핸들이 있는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은 이상한 사람 취급 당합니다.


    여러분은 그것이 언제라고 소견하십니까? 매우 최근에 20하나 8년이 마지막으로 인가는 시기이지만, 의외로 이런 기술은 약 2~3년 후에 상용화될 예정임. 구글과 애플, 테슬라를 포함 많은 자동차 회사는 2020년~202나이에 자율 주행 자동차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여러분이 잘 알고 있는 현대 자동차도 202나이까지 수준 4수준의 자율 주행 차를 발매한다고 발표했어요. 이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


    미국 자동차 공학회(SAE)에서는 자동 운전을 5단계로 분류했습니다. 사람이 모든 것을 직접 운전해야 할 단계를 0단계에 둔 때, 시판되고 있는 대부분의 자동차는 하나~2단계 자율 주행 자동차이다. 카메라와 센서 등을 이용해 주변을 인지하고 정속주행을 할 수 있는 크루즈 컨트롤, 차선이탈 경보, 긴급 제동 경보 등을 통해 운전자에게 알리는 단계가 하나 단계다.2단계 이후는 이런 기능이 적어도 2개 이상이 결합하여 속도와 방향을 조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테슬라의 오토파하나롯이 이 단계의 자동차인 현재 한국의 자동차 판매량의 하나위로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싼타페와 그랜저도 바로 이 단계에 있습니다.3단계 이후는 운전자의 개입이 더 줄어들지만 스스로 장애물을 감지하고 회피하거나 막힌 길을 우회하는 수준이 좋습니다.4단계가 되면 드디어 완전 자율이 가능한 단계가 보세요. 아직 스티어링 휠은 있지만, 드라이버는 출발 전 목적지를 입력하기만 하면 빠집니다. 많은 자동차 지에용크들이 202나이까지 상용화하려는 단계가 즉시 이 단계다.5단계가 되면, 영화와 같은 하나 합니다. 마침내 스티어링 휠과 가속페달, 브레이크가 꺼집니다. 목적지를 설정하고 자는 날이 올 겁니다.20하나 8년 하나하나 달 현 시점 기준으로 가장 자율 주행 기술이 뛰어난 브랜드는 어디 하나겠죠? 차에 불경인 분들은 아마 첫째, 첫째, 셋째를 떠올릴 것 같습니다.


    >


    20일 8년 9월 4일 믹크 자동차 공학회에서 자율 주행 그대로를 개정하기 전까지 먼저 자율 주행 수준 3을 양산에 적용한 차량은 돈 세디요. 그러나 현재는 레벨 3의 기준이 시속 60Km이하만 아니라 고속 도로에서도 자율 주행이 적용되어야 할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돈 세디 A8은 자율 주행 2단계에 포함됬지만, 취입 당시 세계 최초 수준 3의 양산 타이틀을 전면적으로 홍보한 것이 아직도 기억에 남네요. 이 포스팅에서 스토리보다 한 것과 함께 교통뭉지에의 93Percent이 인적 요인이며 이곳에서 80Percent는 운전자 부주의로 인한 과실이었어요. 자율주행이 빨리 상용화되는 것이 생명을 구하는 길이지만, 새로운 발명품이 생겨나고 인면은 항상 윤리적 사건이 생깁니다.


    와 같은 글재주도 글재이며 누구를 구해야 할까? 라고 하는 트롤리 딜레마도 글재주가 붙습니다. 하지만 그전에 가장 중요한 일이 있습니다.


    >


    그래서 중요한 게 바로 주위를 인식하는 카메라, 센서와 이를 처리하는 하드웨어와 시스템입니다.이런 분야에서 가장 앞선 기술을 가진 곳은 어디일까요? 곧 인텔이 2017년 3월 13일 17조에 인수한 모빌 아이입니다. 현재 치열한 자율주행 알고리즘 시장에서 가장 많은 자동차 브랜드가 순정 옵션으로 탑재하고 있는 기술을 가진 회사입니다.


    >


    이스라엘의 스타트 업사였던 모빌 유아는 인텔에 인수된 다소리 직원 수는 600명에서 1400명으로 증가하면서 2020년에는 완전한 자율 주행 자동차 시스템이 시장에 나 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모빌 유아는 시각 정보, 즉 카메라만을 이용한 자율주행에 특화된 회사였습니다. 하지만 인텔에 편입돼 전자기파를 사용하는 레이더와 펄스 레이저를 사용하는 라이다. 기술까지 기술이 확대되고 2년도 안 돼, 레벨 4이상의 자율 주행 자동차를 볼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


    가장최근에는대중교통을탔을때뿐만아니라운전중에도책을읽으면내스마트폰을보는처음이당연해질것입니다. 그러니까 구글, 애플 같은 IT 업체들도 자율주행차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거죠.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더욱 상시화하기 위해서다.기술이 완전하다는 대가족의 아래에서 윤리적인 사건을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모빌아이의 애프터 마켓이 설치되어 있는 자동차를 타 보았습니다. 이에 대한 스토리는 다소 음 포스팅으로 진행하기로 했으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끝납니다. 2020년이 기다려집니다.


    >


    모빌 유아의 최근 기술과 업계 트렌드를 구독하기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