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칼륨 과다 증상 요약 설명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9. 07:52

    칼륨(K+)은 그와잉토우류무, 염소, 탄산수 소산염과 함께 체내의 수분량을 조절하고 근육 수축을 자극하는 전해질로 대부분이 세포 내에 존재하는, 세포외액과 혈장에는 약 2%만이 존재할 것이다. 체내의 칼륨이 너무 많은 경우를 고칼륨혈증이라고 하는데, 칼륨 과다는 어떤 증상을 과인타과가 되는 것입니까? 칼륨 과잉에 의한 고칼륨 혈증의 증상에 대해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칼륨 과잉 증상>체내의 칼륨의 정상치는 3.5~5.5mEq/L이다. 칼륨의 수치가 5.6mEq/L이상이면 고 칼륨 혈증에 속하지만 7.0mEq/L보다 높게 되기 전까지는 아무런 증상이 자신의 타자 신지는 없습니다. ​ 그렇게 자신, 체내의 칼륨의 수치가 7.0mEq/L이상으로 높아 땅의 근력이 약해지고 근육이 마비되며 호흡근의 마비로 호흡 곤란이 자신의 타자 신게 되고 더 심하면 심장에 부정맥이 발발한 새가슴 통증, 세카슴도우쥬은 요동, 기절 등의 증상을 보이게 된다 급성 감정지가 유발될 가능성도 있고 생명을 위태롭게 보세요.


    >


    <체내 칼륨 과다 원인> 고칼륨혈증의 가장 흔한 원인으로 신부전을 들 수 있습니다. 신장은 칼륨의 배설을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칼륨을 과도하게 섭취한 경우에도 신장 기능에 이상이 없는 한 고칼륨 혈증이 잘 일어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나 신장 기능이 과도하게 부족하면 칼륨 배출 기능에 이상이 생겨 체내에 칼륨이 증가하므로 코칼륨혈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


    그러므로, 신부전증이 있는 경우라면 정기적인 혈액 검사는 물론, 칼륨이 풍부한 소음식(오렌지, 감자, 토마토, 바자 신 쟈싱, 아보카도, 우유 등)을 가급적 피해야만 하는 것은 물론 몸에서 이상 신호가 조금이라도 느껴지면 급성 감정지에 대비하고 즉시 119구급차를 이용하고 인근 병원에 가야 합니다. 고칼륨 혈증의 원인으로는 약물 복용을 들 수 있습니다. 대사성 산혈증, 인슐린 부족, 간경변, 심부전 치료를 위한 이뇨제 스피로노락톤(알닥톤)을 복용할 경우 칼륨 수치가 올라 고칼륨혈증이 유발될 수 있기 때문이다.


    >


    <칼륨 부족의 증상>체내의 칼륨의 수치가 3.5mEq/L미만으로 낮은 경우를 죠칼류무 혈증이라고 하지만 칼륨의 수치가 2.5mEq/L미만이 되면 근력 저하, 근육 경련, 궁육아프통, 감각 이상, 전신 무기력증, 전신 피로, 변비 등을 겪게 된다 더욱 거세질 경우 장 치에육 마비, 부정맥 등의 증상은 물론, 호흡근의 마비로 생명을 위협 받는 일도 있습니다. <체내칼륨 부족의 원인> 구토, 설사, 인슐린의 과다 사용, 스테로이드 남용, 고알도스테론증, 알칼리 혈증, 간 질환 등이 원인이 됩니다.


    >


    <칼륨의 역할> 체내의 산염기 평형을 조절하고 침투압을 조절하며 근육의 수축작용과 신경자극 전달에 관여한다. 특히 심장박동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 높은 혈압을 예방하거나 좋지 않아 혈압을 오전에 춤추는 데 기여한다. ​<하루 나트륨 식사 권장량>한 칼륨 식사의 권장량은 2세 이하 남녀 모두 최대 3.5g이다니다. 혈압이 높은 사람의 경우 칼륨을 충분히 먹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신장 기능이 저하된 경우 칼륨을 과다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고마워 끝.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