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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스템반도체포럼_자율주행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5. 20:49

    올해 마지막 시스템반도체포럼 세미과인 참석때마다 느끼는건데 집에서 멀어서 시작때는 빠르고 아침에 눈뜨면 뒤죽박죽 된다 자율주행


    1)글로벌 안전 규제 강화-운전자 안전 운전 자동화에 대한 의무화 또는 인센티브화-AEB:유로 NCAP의 가산점. 미쿠 구 2022년까지 의무화, 중국도 2018년부터 가산점 대한민국 2018년부터 의무화 추진하고 2)의 추가 이윤 창출-제네시스 EQ900에 스마트 패키지(ADAS)300만원 정도. 소비자들이 옵션의 채택률 80퍼센트-G80 250만원, 옵션의 채택률 50퍼센트-글렌 조 150만원, 옵션의 채택률 30%정도-원가는 30%정도밖에 안 된다. 전기 자동차와는 다른 이야기 소비자가격 전가가 어려운 상품이라 원가가 아침에는 자율주행 부속은 만들수록 수익창출이 가능하다.* 자율주행단계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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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0:운전자의 운전 L일/L2:긴급 제동 장치 등 안전 장치 자동화 개별/복합 적용-제네시스 만큼면 L2의 상용화 L3:부분, 자율 주행. 문재 과잉 히토즈라 운전자 책임 L4:완전 자율 주행-문재, 사회적 책임 등에 대한 제도적 문재 인프라 문재-기술은 완성되어 나 양산/침입은 걸릴 것ㅇ. 스마트 폰 2009년 점유 2퍼센트==>20일 2년 점유 40%(교체 주기 3년), 자동차는 비싸고 교체 주기가 한 0~일 2년.그러므로 한 0년 정도 걸리고 40퍼센트는 올라올 것으로 예상된다. 전략 아이 군을 2030뇨은쥬 소리는 신차의 절반 정도의 부분, 자율 주행(L3)의 상용화될 것으로 보고 있는 소리. 2040년 정도 중고 차 포함 50%가 부분, 자율 주행 차가 될 것이다.-20~30년을 두고 혁신적인 전직 천보다는 진화의 것으로 보는 것이 옳다. 연평균 한 8퍼센트씩 성장 전망(Technical(5대 기술 요소)/Value Ch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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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첫) 눈/귀: 센서(주행환경인식)입니다. 레이더/라이더 센서: 공간 정보를 얻는 센서. 레이다(전파), 라이다(레이저 빔). 벨로더입니다 의 라이더센서로 자율 주행 프로젝트를 많이 했지만 9,000만원 정도. 가격 개선된 버전이 800만원 정도. -라이더 센서(직진용)Solid State방식 크오노히지(Quanergy)2020~라이더 센서$250이내 공급 가능할 것이다.이스라엘 이노 루스$첫 00, 벨로댑니다 300. 가격이 싸지고 있어.-앞 쪽은 라이더, 측/후방은 레이더-2020년 라이더 2조원, 레이더 8조원 시장.-레이도치프(인피니언, ST마이크로, NXP)==>물품 회사 레이더 모듈(국내도 헬라)-라이다치프(오스람 레이저 광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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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ᄋ. 카메라 센서-평균만원 정도 가격 저렴-이미지 센신집 소니/도시바/앱티본인(온세미)/옴니비전ᄋ. 자율 주행 기록 장치(ADR)-블랙 박스 2)위치 인식/지도:GPS위치 인식 및 매핑ㅇ. 고정밀 디지털 지도(HD맵) - 네비게이션은 오차범위 수미터 수준. 자율 주행 차는 10cm오차 범위 내가 필요하다. ADAS용 HD맵.-여기에 동적인 정보 Layer를 가하고( 실 토키 때의 자율 주행용 HD맵을 만들고 반경 2~3km이내 동적 주행 환경 추가-ICT업체(Google정상적 Apple, 알리바바 텐 셍토우보 등)vs. 지도 업체(히어, TomTom+모빌 아이&엔비디아)-저팬은 ICT+차+지도 업체 공동 출자하고 저팬은 우리가 하라는 것이다. 국가가 동적 지도 구상(DMP, 민간 작은 기업 15공동 출자), 2018년 HD맵 실용화 추진 중입니다-국내는 SKT(T메프+통신 네트워크+R&D비용+엔비디아 협력)현대 엠앤 소프트(현대·기아 차 Captive+모빌 어린이들의 협력)ㅇ. 복합 측위 모듈: 위치 센서와 환경 센서 정보의 융합-Google Waymo: 양산 판매 준비.-다 입니다.러시아, BMW 자체 개발 중 본인의 나머지 회사는 충분한 신뢰도 확보하지 못했다.3)제어/판단 기술ㅇ. 차세대 IVN(In-Vehicle Network)기반 통합 DCU-현재는 ECU(MCU)이 100개 정도 도우루오카잇 소리==>하봉잉로 통합.-인피니언, 르네사스==>ST마이크로 EyeQ시리즈, 엔비디아 drive PX2, 알테라(인텔)H/W, 모빌 아이(인텔)S/W4)Steering, accelator등 실제 Actuator의 시행ㅇ, 스마트 액추에이터 모듈 5)안전도를 높이기 위한 HMI, V2X상호 작용 기술ㅇ. V2X통신 모듈:통신 제어 장치-미국 2022년 의무화-DSRC(Dedicated Short Range Communication):Wifi방식 1.6km이내. 추가 인프라 투자가 비싸다. (도로 등에도 모듈을 설치해야 한다)/NXP-셀룰러 V2X방식:지연 속도가 그뎀 오래==>2020 5G에서 해결할 수 있어! ==>5GAA/퀄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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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XP => 켐트로닉스(이전에는 Cohda wireless) ᄋ. 차량 인터페이스(HVI) - 입력방식 소음성 인식/모션 인식, 출력방식 디스플레이를 하한선도 맞추고 있지만 HUD. 부분 자율주행의 경우 들어가야 할 것이 생긴다.(어떤 정세에서는 드라이버에게 제어권을 던져야 함) 때문에 DMS(Driver Mornitoring System)가 필요. ex. 동공을 관찰하여 주의 분산 여부 판단-Harman Etos 컨셉, 콘티넨탈, 보쉬, 덴소, 비스테온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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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저 자율주행에 관한 평이한 애널리스트 세미나 자신이고, 자료는 미래에셋대우포럼의 자율주행(Automation) 세미 자신 자료(박인우 사랑 언론인)의 Update version 정도였던 sound.20하나 7)하나 하나.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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