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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날씨의 어린이 흥행 실패에 대한 입장문 - 이시국 탓으로 정신승리
    카테고리 없음 2020. 3. 10. 0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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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날씨의 아이가 하루 0월 30일 개봉을 하고 개봉 일 주차 성주 이에키울 넘어 관객 30만명, 예매율 3위 정도로 선전하고 있습니다.다만 그런 논란에서 불과 1주일도 채 되지 않았던 시점에서 업자 측에서 논란이 일 같은 입장 표명이 있었습니다.


    바로 지금의 날씨의 아이가 전작'댁의 이름은 '보다 30%에 불과했다, 이른바'멸망했습니다' 형세이다, 비지네스그와은마울하더라도 현재 형세에서 어려움이 많다.요즘 우리가 망해도 문화 자체의 본질을 보고 색안경을 끼고 불매해 관련 문화산업을 죽여야 한다는 호소문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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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단 단언하건데, 바보같은 소음이에요.문화산업 작품의 본질을 보고 판단해 달라는 호소가 무색할 정도로 관련자들은 콘텐츠 자체를 제대로 보고는 있는지 의심스러운 분석력이죠.얼마나 나쁘지 않게 관계자들이 안일하게 장사하는지 알겠네요.일단 개봉 칠로 1주일도 안 된 시점에서 이런 발언을 하는 것은 시기적으로 도저히 무리입니다. 전형적으로 감정에 호소해 조금이라도 이 나라에 피해를 입고 억울하게 저평가되는 작품이라는 프레임을 갖춰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고 싶었던 게 아닌가 싶을 정도죠.이런 식으로 약자 코스프레를 하는 것이 사업하는 마인드인지 의심스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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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단 효은시의 일무웅에 비해서 날씨의 아이도 흥행하기 어려운 것은 충분히 예상됐습니다.굳이 전작과 비교를 입실 장 문에서 말한 것으로 비교하면 효은시의 이름은 일본에서 751, 만일 450만을 돌파하는 날씨의 아이는 하나 000만을 돌파했다. 단순 관객 수도 더 적습니다.심지어 콘텐츠 자체도 대중성을 의식하고 더 명료한 기승전결과 대중적인 결말 스토리와 큰 자연재해의 상처를 가졌던 당시에는 흥행성이 더 강했던 반면 요즘 날씨 속 아이들은 호불호가 더 뚜렷해 논란이 있는 만큼 대중성이 떨어지는 게 사실입니다.​ 나는 솔직히 이시국이 없어도 이번 영화는 하나 50만~200만 정도가 최선의 관객이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이때 나라에 이런 논쟁거리를 만든다?물론 "이국"이라는 상황이 전혀 없다고는 스토리할 수 없습니다. 메가박스엠이 배급에서 손을 뗀 적도 있어 관련 머캣을 진행하는 데 어려움이 많은 것은 사실이고 대중은 아무래도 저팬 콘텐츠를 보는 데 꺼리는 것은 사실일 겁니다.그런 원인을 부정하는 건 아니지만, 중요한 건 그걸 관련 사업 관계자가 주차하는 건 경솔한 행동이라는 겁니다.정말 결국 남 탓을 하는 겁니다.기사를보면자기들은늦어서다른사업하시는분들을위해서쓴다는식으로스토리를하는데,그것은요즘이입장문을쓰는적절한설명이되지않습니다. 정 스토리는 오히려 요즘이라도 보러 와 달라는 뜻이고 전혀 주도할 수 없는 시점에 스토리를 하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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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솔직히 저도 적은데 이런 원색적인 비난을 하고 싶지 않아요. 예전에 당신의 이름은 더빙 논란도 있고 심지어 저는 전시회에도 투자해서 손해를 본 입장이지만 어차피 일을 못하는 것은 능력이 부족해도 국내에서 일본 어린이 애니메이션이나 영화관의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수입해 주는 곳이라는 것 자체에 높이 평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뭐 사람이 사업을 하다 보면 실수도 하고, 오판도 하는 거죠. 사람이란 원래 어리석고 자신없는 존재라고도 합니다)최근 몇 년간 아동용 애니메이션 극장판 공개가 늘어난 것 자체만으로도 천정 스토리가 행복합니다. 과거에는 꿈꾸지도 않았으니까요.하지만 이번 일은 새삼 실망입니다.왜 굳이 이걸 이 시기에...


    이 사실이 Japan의 매스컴에도 기사가 되었다고 합니다. ᅲᅲ


    무비몬스터에서 영화계 인사로서 날씨의 사랑의 입장문을 분석한 영상이다.업계 관계자라서 그런지 지금까지 극장 관객 수와 어떤 개봉 시기 등 여러 분석 노하우가 인상적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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